대구 지하철 4 호선

Posted on

대구 지하철 4 호선. 대구 중심을 지나, 4호선과 2호선이 만나는 두류역입니다. 발전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화건설 포레나 from www.forena.co.kr

대구지하철 4호선 노선도 순환선 계획 수정 ! 2호선과 4호선이 만나는 유일한 환승역이기 때문에 많은 수요가 있을 지역으로 예상됩니다. 서대구 순환선을 도입한다고 하네요~ 사업비용의 절감으로 트램방식이 효과가 있다고 하였으나.

4호선도 2021년 8월 예정으로 생기고 있는데요.

하지만 비용상 문제로 일부구간을 시범적으로 트램으로 개통한다는 방침이며 이에 대해 용역을 진행중이다. 즉 서대구역 연결트램, 대구 도시철도 4호선, 대구시 시범도입 트램노선은 모두 같은 사업이다. 대구 지하철 2호선 29개 역 :

대구 산업선, 대구시철도순환 4호선, 서대구순환트램노선 등.

현재 대구지하철은 3호선의 개통에 이어 엑스코선, 4호선 순환선 등 다양한 노선을. 1호선 건설지에 수록된 초창기 노선안들 중에는 검단동에서. 하지만 대구광역시나 국토교통부 등 주무부처에서는 4호선 명칭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

서대구역 연결트램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다.

4호선 환승역 (엑스코선 있다는 가정시) 두류역 현충로역 황금역 만촌역 동구청역 복현역 만평역 예정 또한 대구시가 대구권 광역철도 2단계 사업에서 원대역(서구)과 함께 수성구 내에 고모역 또는 가천역 신설을 검토중~~ 마지막으로 #수성남부선 현재 대구지하철은 3호선의 개통에 이어 엑스코선, 4호선 순환선 등 다양한 노선을. 대구 중심을 지나, 4호선과 2호선이 만나는 두류역입니다.

대구지하철 4호선 순환선의 예상 노선도를 살펴보겠습니다.

평소랑 다르게 문이 안열리니깐 뭔가 신기하다. 이럴 경우 당초 노선에 포함된 평리동,내당동,비산동이 제외되면서 서구는 도시철도가 하나도 지나지 않는 교통 오지로 남게된다. 대구시는 지난해 말 도시철도 4호선 (순환선)으로 트램 도입을 검토하면서, 만평네거리에서 서구 중심을 비켜가 서대구 ktx역으로 연결하는 노선안을 검토 중이다.

그러나 순환선이 트램도입이 검토되면서 서대구Ktx역을 거치는 방향으로 만평네거리 ~ 서대구Ktx역 ~ 두류네거리 를 연결하는 노선확장안 을 마련, 타당성 용역을 의뢰한 상태다.

대구 원룸 박스입니다 ^^ 대구도 지하철 노선이 점점 길어지고 넓어지며. 또한 상권도 주거지구와 함께 혼재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1991년 수립된 대구 도시철도 기본계획 중 중장기 2단계 건설계획에 반영된 초창기 계획은 서대구공단 ~ 서구청 ~ 달성공원역 ~ 대구역 ~ 경북대학교북문 ~ 복현오거리 ~ 대구국제공항 ~ 이시아폴리스 간 본선과 비산동에서 분기해 반고개역, 성당시장, 서부정류장역, 본리동, 성서공단 간 지선이 계획되어 있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