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 의 비극

Posted on

Y 의 비극. 흔히 세계 3대 미스터리 소설이라고 불리는 작품은 애거서 크리스티의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윌리엄 아이리시의 [환상의 여인], 그리고 앨러리 퀸의 [y의 비극]입니다. 1930년대 초 엘러리 퀸이 내놓은 4권의 '비극 시리즈'는 미스터리의 황금기를 대표하는 걸작으로 손꼽힙니다.

[헌책방 주인장의 유쾌한 책 박물관] 친구네 집 월부책 많은 책을 어떻게..아저씨 부자세요?
[헌책방 주인장의 유쾌한 책 박물관] 친구네 집 월부책 많은 책을 어떻게..아저씨 부자세요? from news.v.daum.net

Xyz의 비극 24,300원 (10%) + 1,350p (5%) 퀸 수사국 12,600원 (10%) + 700p (5%) 중간의 집 13,320원 (10%) + 740p (5%) y의 비극 11,700원 (10%) + 650p (5%) 샴 쌍둥이 미스터리 11,700원 (10%) + 650p (5%) x의 비극 11,700원 (10%) + 650p (5%) 이집트 십자가 미스터리 11,700원 (10%) + 650p (5%) 드루리 레인 최후의 사건 (품절) 엘러리 퀸의 「y의 비극」 은 tv프로그램 (신비한tv 서프라이즈)을 통해 먼저 알게 되었다. 요크 해터는 미치광이 집안이라고 불리는 해터가의 주인으로, 아내와.

뉴욕 로어 만, 차가운 바닷물 속에서 요크 해터의 시체가 발견된다.

그러나 애석하게도 세계 3대추리소설이라는 용어는 우리나라에만 존재하는 말이다. 살해 동기보다는 증거와 논리를 중요시하는 엘러리 퀸 특성 상, 나온 증거들만 가지고 충분히 범인을 추리할 수 있었다. <y의 비극>은 세계 3대 미스터리 중의 하나라고 일컬어지는 작품이라고 한다.

아무튼 Y의 비극이라고 하는 이 비극은 요크 해터의 시체가 만에서 인양된 지 두 달 조금 지난.

그런데 아이가 범인이다보니, 과연 이. 애거서 크리스티의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와 윌리엄 아이리시의 《환상의 여인》과 함께 세계 3대 추리 소설에 속하는 작품이다. 그중에서도 허지웅 작가의 탁자 위에 놓여 있던 『y의 비극』은 '세계 3대 추리소설'이라는 수식어가 붙어 있을 만큼 80여 년이라는 세월.

『Y의 비극』은 은퇴한 셰익스피어 극의 명배우 드루리 레인이 탐정으로 활약하는 작품으로, 반세기 넘게 정상을 지켜온 세계 최고의 추리소설이다.

엘러리 퀸 (대니+리) 어선인 래비니아d호의 선원들이 시원치 않은 어획량으로 씁쓸하게 파도를 바라보고 있을 때 시체 한 구가 떠 있는 것을 발견한다. 엘러리 퀸(대니+리) 어선인 래비니아d호의 선원들이 시원치 않은 어획량으로 씁쓸하게 파도를 바라보고 있을 때 시체 한 구가 떠 있는 것을 발견한다. 요크 헤터의 자살을 기록한 프롤로그를 거쳐, 본격적인 살인 사건을 전개하는 1막이 시작된 후, 초반 5장의 전개를 지켜보면서는 솔직히 그렇게 대단하다는 느낌을 못 받았지만.

흔히 세계 3대 미스터리 소설이라고 불리는 작품은 애거서 크리스티의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윌리엄 아이리시의 [환상의 여인], 그리고 앨러리 퀸의 [Y의 비극]입니다.

《y의 비극》(the tragedy of y)은 1932년에 발행된 미국의 추리 작가 엘러리 퀸의 장편 추리 소설이다. 애거서 크리스티의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윌리엄 아이리시의 '환상의 여인', 그리고 오늘 얘기하고자 하는 엘러리 퀸의 'y의 비극'이 그 주인공이다. 엘러리 퀸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주인공 ' 드루리 레인 ' 이 등장하는 비극 시리즈는 총 네 편에 각기 'x 의 비극 ', 'y 의 비극 ', 'z 의 비극 ', ' 드루리 레인 최후의 사건 '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930년대 초 엘러리 퀸이 내놓은 4권의 '비극 시리즈'는 미스터리의 황금기를 대표하는 걸작으로 손꼽힙니다.

무대에서 걸어 나온 듯한 탐정의 활약! 悲劇/tragedy [1] 슬프거나, 불행하거나, 비참한 것을 소재로 하는 이야기다. How many hours did you play lol?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